◇ Classic♬/건반,관,현악

바흐 무반주 Paul Tortelier Master Class

ㄹl브ㄱL 2009. 6. 5. 02:54

바흐 무반주 Paul Tortelier Master Class

 

번역: 뒤포르 히든뷰피님

 

(처음~ 0:27)
바하는 시냇물(개울) 흘러가듯 연주해야해요. 이 개울이 강으로, 바다로 흘러가죠.
전진입니다. 진행하는 거에요. 그러니 그것에 유의해야합니다.
섬세하고 우아하게 서정적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Tortelier 가 연주~ 0:38)

(0:38~ 0:44)
만약 너무 간격을 넓히면, 흘러가지 않습니다. 멈추어버립니다.
만약 이렇게 연주한다면
(그리고 Tortelier가 잘못된 예를 연주 ~0:50)

(0:50~1:07)
이것은 서투른 것이에요. 당신은 지금 낭만주의시대로 너무 과도하고 지나치게 연주한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당신이 지금 연주한 것처럼 모호하게 바하를 연주한다면 미안하지만 그것은 바하를
연주한 것이 아니라 바하를 죽인것입니다.
(그리고 Tortelier가 올바른 예를 연주~ 1:23)

(1:23~1:37)(1:38~ 2:03)
보세요. 이것이 더욱 진정으로 신을 찬양하는 바하입니다. 당신은 박자기(메트로놈)을 찬양하는 것처럼 연주한것이에요.
그것이 방금 당신이 연주한 것은 불행히도 다른 편곡같은 음..바하에서 재즈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과오를 범한것이죠.
하늘을 생각해보십시오. 파란 하늘, 혹은 구름이 막 지나가고, 곧 향수를 느끼는 그런 이미지말이에요.
그리고 곧 그것이 멈추고 이윽고 물이 어떤 흐름하에 어떤 방향으로 흐릅니다. 거기를 지나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치 반사하듯이 말이에요. 힘을 주며 눌러대듯이 가는 것이 아니고 가볍게 지나갑니다.

(그 후에 학생이 연주~2:08)
Tortelier에 의해 멈추네요. 너무 무겁습니다. 전쟁같아요. 너무 무거워요.

(2:11~ Tortelier 가 연주)
여기에 두가지 작은 물결이 있어요. 두개의 작은 정점이 있습니다.

2:21 여기는 큰 것이 있구요.
2:24 여기는 작아요.
~2:30 까지 Tortelier 가 연주.
2:32 두개의 작은 악상이 있어요.

(학생 연주 2:34~2:41)
약간의 속도감을 주죠? 여기서 약간 말이에요.

(2:45~2:52)
자 이제 하나더요. 자 이미 우리가 가야할 바다로 가는 밀물과 썰물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자 보세요.(숨 들이쉬고~ 내쉬고~)

(2:59~3:12)
이원적인 호흡이 있어요. 여기.

(학생 연주~ 3:17)
대개의 곳에 도처에 있죠.

(학생 계속 연주~3:30)
3:30 자 여기서 풍경이 바뀝니다.
(~ 3:37 Tortelier 연주)

(3:37 ~3:47)
여기서 우리는 다른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라장조의 영역이죠.
라장조의 경치는 여전히 따뜻합니다. 따사한 햇빛이 내리비추죠.

(3:47~3:52 계속 연주)
3:52 여기에서 다시 바뀝니다.
3:57 또 다른 경치로 바뀌고 다시 시작합니다.

(학생 계속 연주)
4:06 아 여기 솔# 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어떤 느낌인가요?
4:15 일종의 surprise 입니다.
4:17 네. 그런데 즐거운 것(밝은것)인가요 아님 슬픈것인가요?
4:20 제 생각에는 즐거운 것 같습니다.
4:21 ~4:28
즐거운 것 같아요? 아..잘못 생각했어요. 그 느낌은 즐거운 것이 아닙니다.
4:32 잘 들어보세요.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계속 연주~4:37
4:37 여기가 밝은 곳이죠. 즐거움..보세요.
계속 연주
4:45
여기는 가 성부에요. 가단조입니다.
단조는 장조에 비교해서 슬프죠.
4:50 장조를 들어보세요. 장조 톤이에요.
4:52 장조
4:53 지금 여기는 단조

4:55
자..이제 베이스. 당신에게 팁을 좀 더줄께요.
4:58
여기는 좀 더 밝아요. 좀 더 즐거워요.
5:02 보세요. 여기 이 음에서 좀더 기댈수 있지요.
5:15 연주
(번역자 주 - 5:12 잘 못알아듣겠습니다. )
(번역자 주 - 5:17 도#과 레#(?)- 곡을 잘 몰라서 -.- 이 깜빡거리죠?
적정단어 생각안납니다. 띠링~꾸민다? 는 정도의 표현인데)

5:19 동시에 연주 (한번에 두줄 긋는것)
5:23 자 마지막 부분으로 가죠.
마지막은 조그마한 샘이 점점 커지면서 바다로 가는 부분입니다.

(5:33)
여기에 작은 연음들이 있습니다.
(5:38~5:51)
두 개 있던 것을 하나씩 해 왔던 것이 이제는 서로 교대해서 연달아 옵니다.
자동적인 상태로 서로 맞물리면서 급하게 교대합니다.
밀물이 좀더 빨리 밀려가는거죠.
(5:52 학생 연주)

(6:07 ~6:13)
다시 내려가세요. 다시요. 여기 성장(? 증가?)가 있습니다.
보통 여기가 exit(엔딩?)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fake ending 입니다.
그러니 여기서 다시 잘 시작해야해요.
같이 연주

6:15

C'est la vol. 비상(flying)입니다.

6:20 Here we go, good. it is clear. The general plan is clear.
자. 좋습니다. 이제 명확해요. 전체적인 구상이 이젠 확실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