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필수 당분

당영양소가 암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작용원리

ㄹl브ㄱL 2012. 1. 21. 18:05

* 당영양소가 암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작용원리

당영양소가 암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작용원리에 관한 자료를 간단하게나마 Miracle Sugars(by Rita Elkins), 28,29에 실린 것 대충 옮겨 봅니다:


당영양소가 암과 싸우는 4가지 방법.

첫째, 당영양소는 거식세포와 면역살상세포들을 자극하여 암을 파괴하도록 합니다(제 1차 방어전선).

둘째, 당영양소는 악성세포들을 목표하여 파괴시키는 인터페론(interferon)같은 물질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셋째, 당영양소는 T 세포들을 활동시켜 침략자들을 인식하여 파괴시켜 버립니다(제 2차 방어전선).

넷째, 당영양소는 세포들이 죽을 때(apoptosis) 조절하는 일을 돕습니다. 이 안전기전이 실패할 때 암 세포들은 계속 증가하도록 방치됩니다.


이전에 국가적암협회지(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의 편집장이었던 쟌 베일라 박사(John Bailar, M.D., Ph.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암이 시작되어 계속 자라려면 당신의 면역방어체계의 길고 긴 방어전선을 섭렵해야만 합니다. 면역체계야말로 암에 대항하는 당신의 첫번째요, 또한 마지막 방어입니다."


참고로, 말기 암환자들이나 생명이 위독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75gm짜리 앰브로토스 1통을 하루에 다 먹을 것을 권고합니다.


새로 나온 앰브로토스 가루는 가장 구하기 힘든 당영양소인 Fucose 함량이 이전 것의 5배나 들었다고 합니다.(믿을만한 사람에게서 그냥 들은 얘기입니다. 증거자료는 아직 없습니다.)


암을 방지하는 속성을 가진 것으로 판명된 당영양소는 매노스(mannose), 글루코스(glucose), 갤락토스(Galactose), 글루코사민(glucosamine), 퓨코스(fucose)가 있습니다. 그중에 매노스는 거식작용세포들(macrophages)의 매니저로 불리우며 실제적으로 암세포들을 잡아 삼켜 버립니다.


중요한 것은 면역체계입니다. 온갖 종류의 바이러스성 및 세균성 감염에 대해서도 비슷한 원리로 작용합니다.

매노스와 같은 여러가지 당영양소들은 실제로 감염과정을 방해합니다. 그런 다음에 질병을 일으키는 유기체(organisms)의 재생의 진행을 서서히 되게 하며, 둘째로 특히 거식세포를 비롯한 면역세포들의 활동을 강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