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요리조리방

[스크랩] Best Dressing 6

ㄹl브ㄱL 2008. 3. 1. 13:11

Best Dressing 6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봄, 당신의 몸은 더욱 많은 에너지와 신선한 영양분을 필요로 한다.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함유한 다이어트식….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샐러드를 떠올려보자. 어느새 몸이 가볍게 느껴지지 않는가. 그리스, 멕시코, 미국, 태국, 일본 등 국경을 초월한 5개국의 ‘샐러드 사랑’은 물론 갖가지 재료들과 환상의 커플을 이루는 ‘이색 드레싱 열전’까지, 다양한 정보를 골고루 맛보면서 성큼 다가온 웰빙의 기운을 만끽해보자.

 


Best Dressing 6

드레싱 없이 웰빙 샐러드를 논할 수는 없다. 약방의 감초처럼 샐러드에 결코 빠져서는 안 될, 건강 유지에 탁월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엄선했다.

1 시저 드레싱 겉으로 보기엔 영락없이 마요네즈다. 시저 드레싱은 안초비와 케이퍼가 주재료로 코끝을 자극하는 맛과 향이 특징. 로메인 잎을 버무려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 위에 마늘 향이 감도는 크루통을 얹기도 한다. 크림 타입이기 때문에 너무 연한 잎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재료 - 안초비 3마리, 케이퍼 1큰술, 디종 머스터드 1큰술, 달걀노른자 1개분, 마늘 1작은술, 식물성 오일 3/4컵, 레드 와인 식초 1큰술, 레몬 주스 1큰술, 생크림 1/4컵, 소금 약간)

2 그리스식 샐러드 드레싱 지중해의 드레싱은 정말 단순하다. 실제로 그 지역 레스토랑에서 샐러드를 주문하면 올리브 오일과 와인 식초, 소금, 후추를 곁들이는 정도가 전부. 물론 채소의 신선함과 고유의 맛을 보다 건강하게 즐기는 비법이기도 하다. 그리스식 샐러드 드레싱은 질 좋은 프랑스 디종 머스터드와 스페인식 고춧가루로 그 맛을 더한 것이 특징. 신선한 야채들과 단백질이 풍부한 페타 치즈를 함께 즐겨보자. (재료 - 레드 와인 식초 1/4컵, 화이트 와인 식초 1/8컵, 디종 머스터드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통후추 1/2작은술, 케이언 페이퍼 가루 1/4작은술, 마늘 1쪽,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 1/3컵, 식물성 오일 1/2컵, 오레가노 잎 1큰술)

3 오렌지 드레싱 오렌지빛의 상큼한 드레싱은 신선한 오렌지 주스와 샴페인으로 만든 식초, 디종 머스터드 덕에 특별함이 더해졌다. 로브스터와 해산물 샐러드에 특히 잘 어울리며, 꿀이나 올리브 오일을 더해 독특한 풍미를 강조한다. (생오렌지 주스 3큰술, 샴페인 식초 1큰술, 저민 셜롯 1작은술, 꿀 1작은술, 디종 머스타드 1/2작은술, 마늘 1/2작은술, 오렌지 제스트 1/2작은술, 올리브 오일 1/2컵, 소금 1/4작은술, 통후추 1/8작은술)

4 타이 칠리 드레싱 타이 칠리의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실란트로와 생강으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타이식 피시 소스를 소량 넣어 감칠맛을 더했으며 고소한 참기름과 달달한 발사믹 식초, 꿀을 넣어 매운맛을 조금 감소시켰다. 타이 칠리 드레싱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의 입맛에 특히 잘 맞다. (타이 고추 3개, 다진 캐슈너트 2큰술, 피시 소스 1/2작은술, 플럼 식초 2큰술, 발사믹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꿀 1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다진 셜롯 1작은술, 다진 실란트로 1큰술, 다진 마늘 1쪽분, 후추 약간)

5 페스토 드레싱 페스토는 구운 잣과 바질 잎을 올리브 오일에 버무려 만든 드레싱으로 파르메산 치즈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잣과 상큼한 바질을 넣어 진한 녹색을 띠며, 여름철 차게 먹는 파스타 소스로도 활용한다. (바질 잎 60g, 구운 잣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7g, 올리브 오일 1/2컵, 파르메산 치즈 60g)

6 살사 프레스카 살사는 익히지 않은 과일과 야채로 만든다. 주로 더운 멕시코 지역에서 음식에 곁들여 즐기며 산성을 띠는 식초, 상큼한 시트러스 주스, 와인 식초 등으로 새콤한 맛을 강조했다. 스파이스, 칠리, 허브 등이 첨가되어 오묘한 맛과 향을 낸다. (토마토 1개, 아보카도 1/2개, 붉은 양파 1/8개, 붉은 콩 3큰술, 녹색 고추 1개, 실란트로 1큰술, 오레가노 1작은술, 라임 주스 2큰술, 검은 올리브 1개, 올리브 오일 1큰술, 소금ㆍ후추 약간씩)

  For The Beauty Of The Earth - The St. Philips Boy's Choir


출처 : 상띠
글쓴이 : 상띠 원글보기
메모 :